PC 단축키 사용법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

▲ SK건설 유튜브 콘텐츠 (사진=SK건설)

투데이코리아=송현섭 기자 | SK건설은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란 제목의 콘텐츠는 SK건설에 재직하는 신입 및 선배 구성원이 나와 이야기를 펼친다. 뛰어난 오피스 활용 능력을 갖춘 선배 구성원이 PC 사용에 미숙해 야근으로 고민하는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전수하며 정시 퇴근을 돕는 내용이다.

이 콘텐츠는 4분 분량으로 모두 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을 소개한다. 단축키 사용법 가운데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 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 단축키는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많은 회사들이 앞다퉈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 건설업계에선 딱딱하고 보수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자사 홍보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효과를 보고 있다.

이들 콘텐츠 가운데는 ▲분양단지 및 견본주택 소개 ▲입주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일반 정보 콘텐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나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토크쇼 등 트렌디한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업무관련 팁(Tip)들도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작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한 뒤 지금까지 40여개 콘텐츠를 공개했다”며 “이번 콘텐츠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뒤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정 팀장은 또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