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가오는 4월 말25일 산업공기기술 전문기업인 (주)올스웰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가오는 4월 말25일 산업공기기술 전문기업인 (주)올스웰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스웰은 산업공기기술 전문기업으로 최근 국내 DB메탈의 환경개선 사업에 참여하며, 기업 현장에서 미세먼지와 산업먼지를 줄이는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는 4월 말에 올스웰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이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방식’과 함께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한 부모가 되는 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방송 및 강연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조언해준다.

이 교수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 이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