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김성규가 2020년 봄 학기부터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생활체육학부에서 교수로 강의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개그맨 김성규가 2020년 봄 학기부터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생활체육학부에서 교수로 강의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생활체육학부에서는 개그맨 김성규와 함께 SBS 개그맨 출신인 현병수가 함께 강의를 맡고 있다.

개그맨 출신 김성규 교수는 즉흥연기를 학생들에게 강의하며 개그맨 현병수는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생활체육학부에서 올해까지 강의를 맡으며 6년 동안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에 후배 현병수 교수와 함께 강의를 하게 되서 너무 기쁘다. 평상시에 공연도 함께 하며, 절친한 사이로 지냈는데, 국민대학교에서 함께 가르칠 수 있어 더욱 힘이 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개그맨 김성규 교수는 또한 연출가로써도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대전 KBS라디오 “전유미의 뮤직런”에서 고정 게스트로도 활동 중에 있다.

개그맨 김성규는 세종대학교 음악과를 졸업해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또, KBS 공채 10기 희극인으로 현재 KBS 코미디언극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희극뿐만 아니라 공연연출로 능력을 확대해 서일대학교와 국제대학교에서 강의를 한 바 있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로 공연연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개그맨 김성규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 유모를 소재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