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3세대 G80.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3세대 G80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의 주요 시장인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와 소비자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 한 매체에서는 G80에 대해 “이번 G80의 경쟁력은 동급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6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3세대 G80에서 해외 언론 매체가 가장 먼저 주목한 부분은 외관 디자인이다.

미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우리는 새로운 G80에 감동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G80에 적용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 디자인 언어는 독특하고 우아하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GV80를 통해 먼저 선보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를 예로 들며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또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1’도 “GV80를 통해 먼저 선보인 독창적인 외관을 세단 형태에 맞게 잘 해석해 적용했다”며 “이런 디자인은 독일차가 장악한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고 평가했다.

제네시스는 G80 전면부에 적용된 디자인이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레스트 그릴은 가운데 방패 문양을, 쿼드램프는 양쪽의 날개를 상징한다. 이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정체성으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자동차 전문 매체 ‘잘롭닉’은 “멋지고 아름다운 G80 사진에 시선을 빼앗겼다”라는 감상평과 함께 “이전 G80에서 선택할 수 있던 5.0L V8 엔진이 빠져 아쉽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것”이라고 전했다.

G80의 인테리어는 ‘현수교’에서 영감을 얻은 ‘여백의 미’를 주제로 완성됐다. 시각적으로 간결한 구성을 통해 소재의 질감을 더욱 강조한 것이다. 운전자 눈에 가장 잘 띄는 자리인 우드 트림 상단에 배치한 스타트 버튼과 비상등 스위치가 대표적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에서 신뢰성 높은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는 ‘새로운 럭셔리 세단을 만나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인테리어 품질은 어떤 경쟁 모델에도 뒤지지 않는다. 비상등과 스타트 버튼이 대시보드 우드 트림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살펴보라”고 언급했다.

다른 매체 역시 최고급 소재를 적용한 인테리어에 대해 호평했다. 카앤드라이버는 “새로운 G80는 존재감이 넘치며, 진정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며 “가죽, 오픈 포어 우드, 대시보드 금속 장식 등의 품질이 좋아 보이며, 특히 대시보드 디자인이 압도적이다”라고 평가했다.

많은 해외 언론 매체는 G80의 이런 성능이 럭셔리 대형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는 “제네시스는 엔진만 업그레이드한 게 아니다. 알루미늄을 비롯한 경량화 소재를 적용해 이전 G80 대비 125kg이 가벼워졌다”고 언급했다.

로드앤트랙은 ‘신형 G80는 BMW 5시리즈의 강력한 라이벌’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새로운 후륜구동 플랫폼과 최고출력 375마력 3.5 터보 엔진은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평가를 내리며, “매우 흥미롭다”는 말을 덧붙였다.

특히 모터트렌드는 3세대 G80의 경쟁력에 대해 “우리는 신형 G80의 경쟁력이 동급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본다.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진정한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G80는 국내 계약 첫날 2만2000대라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