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프리샛(www.freesat.co.kr)은 삼보컴퓨터(www.trigem.co.kr)와 함께 내비게이션 '파비콘(FAVICON) TN1000'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파비콘 TN1000' 모델은 동시에 두 개의 지상파 DMB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듀얼 DMB 내비게이션으로 프리샛에서 국내 첫 개발한 듀얼 DMB 모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DMB기반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PEG) 사용시, 티펙서비스를 제공하는 채널 이외의 다른 채널 DMB을 시청할 수 없는 그간의 불편함을 없앴으며, 한 화면에서 동시에 2개의 채널 시청도 가능하다.

이번 모델은 기존의 내비게이션과 달리 OLED창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등 디자인에도 총력을 다한 제품이다. 외장은 블랙 및 실버 컬러의 순환배치를 통한 단아한 이미지와 곡선 설계의 마감부를 사용했으며, 무게 350g, 두께 23.4mm의 슬림, 경량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채택해 차의 크기에 상관없이 설치 및 사용을 할 수 있다. 제품 하단의 OLED 창을 통해 각종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교통방송 서비스인 티펙(TPEG)이 기본 제공되며 티펙에 최적화된 SK 엔나비 맵을 장착하고 있다.

'프리스케일 CPU 532Mhz'를 탑재해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며, 800x480해상도의 7인치 LCD를 장착했다. FM트랜스미터 기능이 있어 내비게이션에 저장된 MP3, DMB, 동영상 등의 사운드를 자동차 라디오에 전달해 웅장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로 장착된 배터리를 통해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통해 DVD플레이어와 후방 카메라의 연결도 가능하다. 또, 알코올/CO2센서를 옵션으로 장착하면 음주운전을 경고해주는 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보강되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