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팀 보강..주수도 회장 배임혐의 일부 시인

제이유그룹의 불법영업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 동부지검 형사6부(김진모 부장검사)는 내주부터 수사팀 인력을 보강, 제이유그룹이 정관계 등에 광범위한 금품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검찰은 제이유 그룹이 제주도와 강화도 등에 벌인 레저시설 건설사업 과정에서 다소 의심스런 자금의 흐름을 포착, 관련 계좌의 입출금 내역을 쫓고 있으며 주수도 회장(50)이 이 돈을 비자금으로 사용하지 않았는지 여부와 사용처에 대해 수사키로 했다.
제이유 백화점 자금 1천300억원을 제이유 네트워크에 부당 지원토록 한 혐의로 이날 구속된 주 회장은 27일 검찰 조사에서 "계열사들로 하여금 부당한 방법을 통해 제이유 네트워크를 지원하라고 지시한 점을 인정한다"고 진술했다.
주 회장은 다단계 영업상 사기 혐의에 관해서는 대답을 회피했고 횡령 혐의에 관해서는 수수료를 그의 개인계좌로 입금한 가맹점 주인 김모(55ㆍ여)씨로부터 `개인적으로 빌려쓴 돈'이라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했다.
검찰은 주 회장이 도피 전 거주했던 것으로 밝혀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과 그의 전 개인비서였던 신모씨의 경기도 일산 집을 지난 27일 압수수색, 전 비서 신씨 집에서 회사 경영과 관련된 파일과 소책자 등 상자 30여개 분의 자료를 압수했다고 말했다.
검찰 관계자는 "신씨가 주 회장의 신뢰를 받았던 사람으로 보이며 압수한 자료를 주말에 분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내주 주 회장을 구속 기소한 뒤 혐의 사실이 더 드러나면 추가 기소할 방침이다.

<차정석 기자 asra@diginews.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