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환동해권 해양문화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2011년까지 관내 7개 해수욕장을 자연친화적인 해양관광지로 개발한다고 27일 밝혔다.

포항시는 자연경관과 생태자원을 활용해 7개 해수욕장을 한반도에서 해돋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호미곶과 110km에 이르는 해안선과 연계해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구룡포해수욕장은 민박촌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오징어잡이 등 어촌 체험관광을 활성화하는 한편 해안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데크를 설치하기로 했다.

도구해수욕장은 해병대 병영체험 등 문화체험의 장으로 개발해 주변 문화유적지와 연계한 관광루트를 활성화시키고 송도해수욕장은 형산강과 연계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조성, 근린 체육시설 등 레저.위락단지로 조성된다.

북부해수욕장은 리조트와 특급 관광호텔을 유치하고 환호해맞이공원과 연계해 사계절 해양레저 및 휴식 공간으로, 칠포해수욕장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민속박물관 등 해양경관 탐방의 장으로 개발하게 된다.

이밖에 월포해수욕장은 산책로, 산림욕장, 방파제.갯바위 낚시터, 헬스클리닉, 해수풀장 조성 등 웰빙형 휴양지로 개발하고 화진해수욕장은 보경사 군립공원과 연계해 MTB, 겨울등반 등 등산과 바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조성된다.

포항시는 이와함께 해수욕장별로 편의 및 기반시설을 대폭 정비.확충하고 인근 해안선을 따라 가로수와 꽃길조성, 쉼터조성, 전망대 설치 등으로 사계절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대거 끌어들이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