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후보 실제 생활은 서민과 똑같아요”

봄을 시샘하는 꽃샘 추위가 막 가시기 시작한 4월의 첫 날 저녁.

▲ <사진설명: 정몽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노현정ㆍ정대선 부부>
이 날 서울 사당역 국민은행 앞에서는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의 연설회가 열리고 있었다.

비록 총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매우 낮아 역대 최저의 투표율이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통합민주당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과 한나라당 정몽준 최고위원이라는 거물급 정치인들이 본인들의 정치 생명을 건 혈투를 벌이고 있는 '서울 동작구을' 선거구이니만큼 유권자들의 관심도 다른 선거구보다는 매우 높은 실정이다.

유권자들은 시종 진지한 자세로 정몽준 후보의 연설을 경청했고 연설이 끝난 후 정몽준 후보가 거리유세를 시작하자 '정몽준!' '정몽준!' 구호를 외치며 지지를 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날 유세에서는 주인공인 정몽준 후보 못지않게 유권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지원군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정몽준 후보의 조카 며느리인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

▲ <사진설명: 정몽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탤런트 배도환 씨>
이 날 노현정 전 아나운서는 남편인 정대선 씨와 함께 유세 차량에 올라 정몽준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다음 거리 유세에서는 정몽준 후보와 함께 거리를 걸으며 시민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손을 잡으면서 한 표를 부탁했다.

이 날 거리에서 시민들은 노현정 전 아나운서를 보자 “노현정이다”라며 한결같이 반갑게 노 전 아나운서를 맞이했다.

시민들 중에는 노현정 전 아나운서에게 사진을 같이 찍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고 이에 노현정 전 아나운서와 정대선 씨는 일일이 시민들과 같이 사진을 찍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정대선 씨는 “가족이니까 당연히 지원 유세를 하는 것일 뿐”이라며 “정몽준 후보는 저에게 아버지 같으신 분”이라고 말했다.

정 씨는 “정몽준 후보는 가족으로서 뿐만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도 내가 가장 존경하는 분”이라며 정몽준 후보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탤런트 배도환 씨도 지원 유세에 합세했다.

정몽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이유에 대해 배도환 씨는 “정몽준 후보는 재산이 많으면서도 실제 생활은 서민과 똑같이 검소하게 하면서 남을 위해서는 많은 돈을 쓰는 사람”이라며 "정몽준 후보라면 낙후된 이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 씨는 “연예인 축구단에서 활동하면서 대한축구협회 회장인 정몽준 후보를 알게됐다”며 “사람들은 정몽준 후보를 재벌이라 하지만 그의 실제 생활은 서민과 똑같고 축구 실력도 수준급”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이 날 유세에서는 쇼트트랙 안현수 선수가 지원 유세에 나서 정몽준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