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관광노선 등 일찌감치 예약완료

최장 9일이 보장되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행렬이 꼬리를 물 것으로 보인다.

24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개천절인 내달 3일 인천공항을 통해 5만7천여명의 여행객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시작으로 4일 5만1천여명, 5일 4만여명, 추석 당일인 6일에도 2만7천여명이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로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여행에서 돌아오는 것은 추석 전날인 다음달 5일 3만4천명에 이어 추석 당일인 6일 4만여명, 7일 5만2천여명, 8일 5만4천여명으로 연휴 마지막날인 8일 가장 많이 귀국할 것으로 인천공항공사는 내다봤다.

이번 주 주말인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최장 9일의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방콕, 푸껫, 사이판, 시드니 등 해외 유명 관광노선은 일찌감치 항공권이 매진되거나 만석에 가까운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22일 기준으로 대한항공은 연휴기간 중국 노선에서 94%의 예약률을 보이고 있고 이 가운데 베이징의 예약률은 97%에 달했다.

인기 관광지인 호주 시드니도 거의 자리가 찼고 최근 쿠데타가 발생한 태국 방콕도 96%의 높은 예약률을 보이는 등 동남아 지역 대부분이 높은 예약률을 기록 중이다.

유럽, 일본, 중동, 미주 노선도 80∼90%대의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도 홍콩, 사이판, 방콕, 푸껫 등 대표적인 동남아 관광 노선은 이미 항공권이 매진됐고 시드니, 런던,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과 대양주 일부 노선도 자리가 없다.

아시아나항공은 연휴기간 여행수요 증가에 대비해 일본 18편, 중국 12편, 푸껫 6편 등 임시 항공편을 증편하기도 했다.

날짜별로는 9월30일과 10월3일에 해외로 떠나는 경우가 가장 많고 연휴가 끝나는 10월8일에 돌아오는 사람이 많아 전 노선의 예약이 거의 꽉 찼다.

항공사 관계자는 "최근 들어 가족과 함께 해외에서 명절을 보내는 경우도 많이 늘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이번 추석은 연휴 기간이 길어 더욱 많은 사람이 해외 여행을 즐기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