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긴 추석 연휴기간동안 피치 못하게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거나 서울이 고향인 분들, 명절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아내와 무료해 하는 자녀를 둔 분들을 위해서 서울 근교에 소문난 맛집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추석 명절 음식과는 다른 맛과 분위기로 즐거운 한가위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리틀시안(광화문점)

신선한 유기농 야채와 동양적인 소스를 많이 사용하여 기름지지 않은 건강식이 특징인 리틀 시안은 다양한 가격대의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간단한 파스타 및 누들 종류와 다양한 고급 샌드위치, 그리고 6가지의 스시롤로 준비되어 있다.

2002년 5월에 오픈한 리틀 시안 광화문점은 그 지역의 회사원들이 부담 없이 시안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식사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신문로 1가 226 흥국생명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리틀시안 광화문점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다. 영업시간은 11시30분부터 22시까지이고 연중무휴이다. 자가용 이용 시 전용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thexian.co.kr 로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화번호는 (02) 723-1998.

퐁립

신천의 맛과 멋이 어울려져 있는 '퐁립'으로 오늘 한번 발걸음을 옮겨 보는 건 어떨까?
퐁립은 화산석 그릴로 구운 맛깔스러움과 부담 없는 가격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퐁립의 바비큐립은 화산석을 사용하여 불을 끄고도 금방 식지 않아 오랫동안 따뜻한 립을 맛보실 수 있으며 퐁립만의 고유한 소스를 발라 바비큐립의 맛을 한 층 더 깊게 느낄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 192 1층에 위치하고 있는 퐁립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2호선 신천역 4번 출구로 나와 신천 먹자골목 안으로 들어오면 LG텔레콤 맞은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주차장이 따로 완비되어 있지는 않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porkrib.co.kr 로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화번호는 (02) 3432-7800.

penang(피낭)

홍대 앞에 맛있고 예쁜 중국집 피낭(Penang)은 이름 그대로 아늑하고 예쁜 분위기에서 중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차와 음료, 와인이나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들을 갖추고 있어 레스토랑과 바, 카페가 결합된 새로운 스타일의 차이니즈 레스토랑이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1-20에 위치하고 있는 피낭은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6호선 상수역 6번 출구에서 홍대 방향으로 직진하면 찾을 수 있고 자가용 이용 시에는 극동방송국에서 홍익대쪽으로 100m가량 올라오면 우측으로 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시30분부터 22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전용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유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ilovepenang.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번호는 (02) 325-3114.

다성

서울에서 가장 싼 일식전문 다성. 무한 개념 서비스 정신의 다성은 각종 모임 예약시 특실 배정과 함께 생선회와 곁들이는 메뉴를 무제한 공짜로 제공한다. 이곳은 고급 활어를 2시간 전에 적정 온도에서 숙성시켜 요리한 생선회 맛이 그야말로 입에서 살살 녹는 것을 실감케 한다. 가족, 직장 모임, 동창회 친목회 등의 모임에 적합한 곳이다.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72-37에 위치한 다성은 자가용 이용 시 지하철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 현대백화점에서 동교동 방향으로 200m지점 신촌미용 학교 골목에서 찾을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4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전화번호는 (02) 338-8951.

남도이야기

산과 들, 강과 바다를 담은 자연의 품새가 넉넉하고 기후 좋은 전라도 땅, 그곳의 풍성한 재료로 만든 남도 별미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남도이야기. 언제나 잘 삭은 맛깔스런 토하젓에 버무린 비빔밥 한 그릇처럼 정겹고 따뜻한 마음이 짙게 배어 있는 맛집이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90-18 씨티밸리 102호에 위치한 남도이야기는 지하철 4호선 1번 출구로 나오면 찾아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시30분부터 22시30분까지이며 연중무휴이다. 전용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시간제무료 방식으로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전화번호는 (02) 3675-5004.
[메뉴판닷컴 제공www.menupan.com]


권승문 기자 ks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