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길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는 “아름다운 숲길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자는 숲을 사랑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임도ㆍ숲길 사진을 2계절에 걸쳐 또는 1계절만 촬영하여 신청서와 함께 북부지방산림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름다운 숲길 사진 콘테스트는 숲길에 대한 아름다움을 알리는 취지로 3회째를 맞는 행사이다. 북부지방산림청(서울ㆍ경기ㆍ강원도 영서) 지역의 임도와 숲길 사진을 찍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시상을 하는 방법으로 개최한다.

매년 개최한 콘테스트 작품은 책자로 발간하여 아름다운 숲길에 대한 이미지를 알리는 계기로 활용되고 있다. 작품 분야는 2계절ㆍ1계절 분야이며2계절은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배경ㆍ크기로 2계절에 걸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며, 1계절분야는 장소와 시기에 관계없이 1계절만 촬영한 사진이다.

제출 사진과 수량은 제한이 없으며 사진 크게는 8″×10″로 북부지방산림청과 해당지역 국유림관리소에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사진은 심사후 작품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니 신청서에는 사진활용에 동의하는 동의서도 첨부되어 있다.

심사일정은 11월 20일까지 접수를 마친 후 심사를 거쳐 12월 15일 표창을 할 계획이며, 총 150만원의 상금을 2계절 분야 3명, 1계절분야 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숲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숲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바라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계속되는 콘테스트로 개최할 계획이다.


디지탈뉴스 : 임철환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