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서 친박연대 핍박에 검찰권동원 '정치수사'주장

서청원 친박연대 공동대표는 28일 "정부 여당과 사정당국은 나 서청원과 친박연대,박근혜 세력을 무력화하기 위한 수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서 대표는 기자회견을 자청, "지금 진행되고 있는 수사는 양정례 당선자의 문제가 아니라 저 서청원을 표적수사"라고 규정지었다. 또 "나는 스스로 언제든지 검찰에 출두해 수사를 받고 모든 책임을 감수하겠다는 뜻을 명백히 밝힌 바 있는데 현재 수사는 비례대표 공천 수사를 넘어 특정한 정치 의도에 꿰맞추려는 표적수사, 정치수사로 흐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 대표는 또 "저 서청원이 양 당선자측으로부터 특별당비 외에 개인적으로 거액을 수수했다, 친박연대와 선거홍보회사의 거래 의혹이 있다, 제가 납부한 추징금이 양 당선자측에서 나왔다 등 전혀 근거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고 말해 사실상 검찰이 양 당선자 수사 과정에서 잡고 있는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이어서 "참는데도 한계가 있다. 명백한 허위사실에 대해서는 대응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친박연대를 와해시키고 박근혜 대표를 무너뜨리려는 편파 표적 수사에 대해서는 친박연대 동지들과 더불어 강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혀 이번 수사를 정치공세로 규정해 대처할 뜻을 분명히 했다.

투데이코리아 이은영 기자 young@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