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레전드'

혼다코리아㈜는 지난 2001년 Honda 현지 법인인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주식회사’로 출범하여 2003년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코리아㈜로 변경, 2004년 5월 다이내믹 스포티 세단인 ‘어코드’를 시작으로 같은 해 10월 도시형 SUV ‘CR-V’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혼다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특히 혼다코리아는 단 2개의 모델로 한국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지 2년 만에 수입차 시장에서 탄탄히 자리매김했으며, 혼다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모델 어코드와 CR-V 는 판매 개시 불과 1년 여 만에 매니아 층을 형성하며 국내 수입차 판매 Best 5에 포함되었을 정도로 급성장했다.

295마력의 동급 최강 엔진...최첨단 성능 자랑
세계 최초 차세대 4륜 구동 시스템 SH-AWD 적용
저소음 고속 첫주행...고객 만족 1위 브랜드 박차

혼다가 이런 성과를 거두는 데는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 라는 기본 철학에 충실한 것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는다고 보여 진다.

이번에 소개될 레전드는 혼다의 최첨단 기술이 응집된 모델로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호화로운 인테리어로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 받은 모델로 국내에는 지난 6월에 출시된 차량으로, 2004-2005 일본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및 ‘최첨단 성능(Most Advanced Technology)’에 선정된 인정받은 차량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레전드는 제4세대 모델로 차별화된 스타일, 파워풀한 주행성능 그리고 안정적이고 자유롭게 조정되는 기동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세단 레전드는 세계최초 차세대 4륜구동 시스템인 ‘SH-AWD(Super Handling All- Wheel-Drive)’ 기능을 탑재하여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했다.

레전드는 295마력에 달하는 고성능 V6 3.5리터 VTEC엔진을 탑재함과 동시에 다양한 경량합금 소재로 제작되어, 기존 재질 대비 약 8%에 달하는 경량화를 실현시켰다.

이로 인해, 연비는 물론 부드럽고 안정된 주행과 높은 코너링 성능을 제공해 운전자의 요구를 충분히 수용했다.

이와 함께, 바람을 가르는 에어로다이내믹(Aerodynamic) 디자인을 채택하고, 와이퍼까지 안으로 숨겨 공기저항을 최소화해 운전자가 최적의 상태에서 운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운전자를 최우선하는 혼다는 특히 최첨단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시스템을 장착해 소음의 침투를 제거, 고속 주행에도 운전자에게 조용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를 사용, 상대차량과의 어긋남을 방지하고 충격 분산 및 고효율 충격 에너지 흡수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레전드의 운전자 및 탑승자 뿐 아니라 상대편 차량에 주는 손상까지 감소시켰다.

기능과 품격이 조화된 디자인으로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마감한 레전드는 운전자에게 편안함과 안정성을 심어주는 최고의 4륜구동 차량임에 틀림없다.
혼다코리아의 레전드가 해외에서의 명성을 국내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또한 CS No.1, 고객 만족도 1위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용석 기자 koimm22@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