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 등급 위원회가 불법 사행성 게임 단속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법무부는 지난 9일 청와대 문화예술비서관실에서 개최된 '사행,불법성 게임' 근절대책 관련, 실무협의회가 참여하고, 근절대책 수립 및 시행 과정에서 부처별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청와대 문화예술비서관이 주재하고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정보통신윤리위원회,경찰청,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실무자들이 참가해 조만간 근절대책 수립 및 시행을 위해 상설협의체를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게임물등급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이번 협의를 통해 불법 사행성 게임의 단속 강화에 힘을 싣게 됐다”면서 “현재 지방곳곳을 단속중이며, 곧 경찰까지 게임위로 지원이 돼 더욱 철저한 단속을 시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주로 문제가 되는 아케이드 게임류에 대한 단속은 물론 해외에 서버를 운영중인 불법 성인 게임 사이트와 성인 PC방까지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작년 11월부터 '전체이용가' 등급을 받은 게임물들이 업장에서 심의 내용과 다르게 개·변조돼 불법 환전 행위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전국 불법 게임장 총 36곳에 대해 경찰과 합동 단속을 벌여 '골드드림', '엠카' 등 불법 게임물 1,492대를 적발했던 게임위는 이번 협조 방안에 만족하며 앞으로 더욱 더 불법 게임 근절에 나설 계획이다.

투데이코리아 김태일기자 teri@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