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 재협상 실현을 위해 야3당이 더욱 공조해야”

민주노동당이 정부가 만약 '미국산 쇠고기 및 쇠고기 제품 수입위생조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고시를 강행하면 정권 불신임 운동을 전개할 것임을 밝혔다.

<사진: 민노당 지도부 기자회견>
민주노동당 천영세 대표, 권영길 의원(경남 창원시을) 등 민노당 지도부는 11일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민주노동당은 정부가 국민적 요구를 거부하고 '미국산 쇠고기 및 쇠고기 제품 수입위생조건' 관보게재를 강행한다면,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전면 수입을 반대하는 국민대책회의' 등 제 시민사회단체와 협의해 국민과 함께 '반서민적 정책과 연계한 이명박 정부 불신임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노당 지도부는 “민주노동당은 국민의 뜻을 대변해 이명박 정부에 마지막 경고를 내린다”며 △쇠고기 장관고시 철회와 쇠고기 재협상 실시 △대재앙을 불러올 한반도 대운하 즉각 폐기 △의료보험 민영화와 수돗물 민영화 추진 중단 △공기업 민영화 계획 폐기 △교육정책을 공교육 강화로 전면 전환 △비정규직 문제 시급히 해결를 촉구했다.

이들은 “국민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한 야3당의 공조는 지금도 유효하며, 앞으로도 계속돼야 한다”며 “야 3당은 '쇠고기 재협상 선언이 있을 때까지 18대 국회의 개원을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쇠고기 재협상이 이루어져 국민들이 자진해서 촛불을 끄는 그 순간까지 야 3당이 굳게 연대하여 국민과 함께 싸울 것'을 합의했다. 그 결정은 아직도 유효하며, 지켜져야 한다”며 자유선진당과 통합민주당에 국회 등원을 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가 쇠고기 재협상에 대해 아무런 변화도 보이지 않는데, 야3당의 결정이자 국민과의 약속을 어기는 것은 옳지 않다”며 “국민적 요구인 쇠고기 재협상 실현을 위해 야3당이 더욱 공조하고, 국민과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노동당은 국민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국민 속에서 끝까지 함께 투쟁할 것임을 거듭 밝힌다”며 정부의 쇠고기 재협상 선언이 있을 때까지 국회 등원을 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