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산 쇠고기가 호주산 쇠고기로'

인기 대형마트 홈에버가 미국산 쇠고기를 호주산으로 둔갑해 판매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17일 홈에버는 구월점 임대 수수료업체인 '새아침'이 임의로 자체 보유하고 있던 재고 60Kg중 1박스(약 10Kg)의 미국산 정육을 당사에 통보없이 야간에 양념육으로 만들어 계시 표시라벨을 바꾸지 않고 기존 호주산 매대에서 지난 14일 저녁 8시부터 15일 오전까지 판매했다고 밝혔다.

홈에버는 자체조사 결과 지난 15일 협력업체인 '새아침' 직원이 창고에 보관중이던 쇠고기 60㎏ 가운데 10㎏ 가량을 해동해 불고기용으로 양념해 '호주산'으로 표기된 바코드를 붙여 인천 구월점 매장에 진열ㆍ판매한 것으로 확인했다.

농관원은 새아침이 판매 보관하던 양념육을 압수하고 새아침 대표와 홈에버 관리자를 상대로 상대로 경위를 조사중인것으로 전해졌다.

홈에버는 일단 11개 매장 동 업체의 물량을 전량 철수시키고, 추가 조사를 통해 계약서상 위반 행위에 대해 계약해지를 및 관련기관 고발 조치등을 포함하여 모든 가능한 조치를 강구 중이다.

홈에버는 비록 동 건이 단순한 세부적인 원산지 표기상 오류이며, 동 업체 물량의 매대 전시가 단시간이라 판매량은 미미(2~3건 판매)하지만 임대 업체들의 수입물품 원산지 표기의 정확성 여부에 대한 현장 점검을 매장별로 대폭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하지만 이 사실을 접한 시민들은 "쇠고기 파문으로 시끄러운 요즘 이런 일이 발생해서 더욱 불안하다"며, "어떻게 대형 마트에서 이런 일이 발생 할 수 있냐"고 분노를 표했다.

투데이코리아 문지현기자 adorejh9@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