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 총력투쟁의 달로 정해’

유가폭등에 대한 화물연대 파업이 닷새째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이 내달 2일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민노총은 지난 10~14일, 51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총파업 찬반투표에서 70.3%의 찬성률을 기록해 총파업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그 외 11만여 명의 대상자에 한해 2차 투표를 진행 중이며 29일 결과가 공개된다.

민노총은 17일 열린 향후 투쟁계획 및 일정에 관한 기자회견에서 “총파업은 광우병의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부문의 사유화 및 시장화저지, 민생안정 도모, 대운하 정책 폐기 등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관해 7월 한 달을 총력투쟁의 달로 정하고 2일 총파업을 비롯해 3~5일엔 전 조합원이 서울로 집결해 상경투쟁을 벌일 방침이다.

또 남은 6월 한 달 동안은 의제별 투쟁을 전개함과 동시에 계속 촛불집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가 민주노총의 총파업을 불법 정치파업이라고 규정, 엄정 대처할 것이라고 전한 것에 대해 민주노총 이석행 위원장은 “노동자의 단체 행동군을 형해화 시키고 탄압하기 위한 비열한 술책에 불과하다”며 “우리의 투쟁은 국민의 염원에 전적으로 부합하는 것이며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심판투쟁”이라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 최유미 기자 cy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