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 상황 계속되면 피해 입는 건 서민들” 참는데도 한계

이명박 대통령은 26일 “이제 쇠고기 문제로 인한 여러 논란을 끝내고 경제 살리기를 위한 국면으로 가야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고시 관보게재 조치와 관련 긴급 관계 장관회의를 소집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고유가와 치솟는 물가 상승 등으로 악화된 경제 상황을 거론하며, “'경제 살리기' 문제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다”라면서 "이런(쇠고기 문제로 인한 국정 혼란) 상황이 계속되면 피해를 입는 건 결국 서민들이다"고 지적했다.

이날 회의에선 MBC PD수첩의 광우병 '왜곡 보도' 논란과 관련한 대응책, 대(對)국민홍보 및 설득 방안 등도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회의 참석자는 쇠고기 고시 주무 장관인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김경한 법무부 장관,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청와대에서 맹형규 정무수석과 정동기 민정수석, 박병원 경제수석, 이동관 대변인 등이다.

대통령은 뒤이어 열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제4차 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도 “국민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으나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해야 한다”며 “궁극적으로 경제를 살리는 게 국민 모두의 목표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혀 '경제 살리기'가 국정 운영의 핵심이 돼야 함을 강조했다.

투데이코리아 전웅건 기자 k2pr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