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500원의 희망선물'로 선정된 경기 평택에 위치한 국립한국재활 복지대학에서 입주식을 가졌다. 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 뒷줄 왼쪽에서 두번째가 삼성화재 황태선 사장, 뒷줄 왼쪽에서 여덟번째가 국립한국재활복지대 장성민 학장외 황학수 본부장(전 국회의원), 장애인 먼저실천운동본부 홍보대사 탤런트 정선경, 우미라 RC(뒷줄 왼쪽에서 여섯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사장 황태선 www.samsungfire.com)는 12일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인'500원의 희망선물'로 경기 평택에 위치한 국립한국재활복지대학(학장 장성민)을 선정하고 입주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해 삼성화재 연도대상에서 판매왕으로 선정된 평택지점 우미라 RC(여, 47, Risk Consultant)가 상금으로 받은 2000만원을 기탁하고 동료 RC들도 2000만원을 지원해 총 4000만원을 들여 남녀 각 1실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삼성화재 RC들의'500원의 희망선물' 19ㆍ20호 대상으로 선정된 '국립한국재활복지대학'은 전체 492명의 학생 가운데 장애학생이 172명으로 수화통역연구센터와 점자도서관 등 장애를 가진 학생을 위한 교육 및 생활 지원이 뛰어난 대학이다.

대부분 장애를 가진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기숙사 생활 인원이 초과되어 공간이 부족하고, 전동 휠체어 등 보장구의 대형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국립한국재활 복지대학' 시설 개선 내용으로는 ▲ 방 입구에 휠체어를 타는 학생이 이동 시 벽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충격완화 장치 설치 ▲ 발코니 난간에 비상시 장애를 가진 학생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문을 만들었으며 ▲ 함께 생활하는 비장애 학생들과의 공동생활이 불편하지 않도록 거실에도 세면대를 배치하여 사생활을 최대한 보호하도록 했다.

한편 이 날 입주식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 삼성화재 황태선 사장, 국립한국재활복지대 장성민 학장, 황학수 본부장(前 국회의원),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 탤런트 정선경, 우미라 RC 등 150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6월 삼성화재 RC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기금으로 시작한 '500원의 희망선물'은 매월 전국적으로 신청서를 접수, 지금까지 20곳의 장애인 가정과 시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건평균 1000만원 내외의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에 동참하고 있는 삼성화재 RC는 현재 13,000명이며,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약 3억2000만원이다.

임경오 기자 ik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