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MMORPG 'R2'(http://r2.hangame.com)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오픈 서버'를 추가한다고 이달 31일 밝혔다.

금일 추가한 '오픈 서버'를 통해 'R2'는 기존 정액제 방식과는 별도로, 무료화 기반 위에 게임 내 아이템 샾을 통해 일부 아이템을 구매하는 부분 유료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오픈 서버' 공개와 함께 'R2'는 보다 높은 게임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게임 내 도우미 'G.O'(Game Organizer) 2기를 출범하고, 이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다섯 명의 유저와 G.O가 한 팀이 되어 '유배의 섬'을 탈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이템 강화 재료인 '매터리얼' 아이템 1개를, 서버별 우승팀에게는 '매터리얼' 아이템 2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R2' 오픈 베타 테스트 2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에서 G.O가 출제하는 퀴즈 참가자에게 게임 아이템 및 '픽사 전시회 입장권' 50매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NHN 신재명 코어게임 사업부장은 “정액 요금제와 부분 유료화를 병행함으로써 게이머들의 선택의 폭이 넓혀, 보다 많은 유저들이 'R2'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무료 서버 추가로 'R2'의 신규 이용자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