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10일, 서울 - 한국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Nokia Enterprise Solutions)은 자사의 고성능 IP 보안 플랫폼(Security Platform) 제품군을 통해 소스파이어(Sourcefire)의 침입 방지 시스템(IPS)을 10월부터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소스파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노키아 침입 방지 솔루션은 기업들에게 심층 방어 능력을 제공하게 된다. 기업들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석하여 보안 위험 요소를 탐지하고, 업무에 끼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네트워크 방어를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렇게 완벽한 네트워크 파악 능력을 통해 현존하는 보안 위협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에 해를 끼치는 실질적인 공격의 일부를 방지할 수도 있다.

소스파이어의 침입 방지 시스템은 소스파이어가 개발, 관리하는 오픈 소스 기술인 스노트(Snort)를 기반으로 한다. 침입 방지를 위한 사실상의 표준으로 널리 인식되는 스노트는 3백만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네트워크의 상당수를 보호하고 있다. 노키아 침입 방지 솔루션은 노키아 IP 보안 플랫폼 상에서 소스파이어의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노키아 IP 보안 플랫폼은 일반적인 환경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보안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한층 강화된 노키아 IPSO 보안 운영 체제를 탑재하고 있다. 노키아 제품에서 소스파이어의 솔루션이 제공됨으로써, 고객들은 업계 최상의 침입 방지 기술 중의 하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솔루션은 세계적인 규모와 수준을 지닌 노키아의 퍼스트 콜-파이널 레졸루션(First Call-Final Resolution) 글로벌 지원 서비스의 혜택을 받게 된다.

노키아 침입 방지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소스파이어의 VRT(Vulnerability Research Team) 지원 역시 받게 된다. VRT는 침입 감지 및 방지 전문가 그룹으로 해킹 활동, 침입 시도 및 보안 취약점의 최신 경향을 사전에 발견, 평가 및 대처하는 역할을 한다. 스노트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100,000 명 이상의 사용자와의 연계를 통해, VRT는 전 세계 네트워크 상의 새로운 위협 요소를 파악하고 있다.

노키아 보안 및 모바일 접속(Security and Mobile Connectivity) 부문의 톰 퍼롱(Tom Furlong) 부사장은 "보안 위협들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단순히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확대되고 있다"라며, "심지어 복잡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에서도, 노키아는 고객들이 종합적인 심층 방어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소스파이어와 같은 최상급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완벽한 보안 제품군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업무가 모바일 환경으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주요 보안 요소를 강화할 수 있게 돕는다"라고 밝혔다.

IDC의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담당하는 크리스 크리스티안센(Chris Christiansen) 부사장은 "최근 기업들에게 모바일 및 원격 액세스 기술의 채택은 매우 중요한 이슈이며, 이는 방화벽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새로운 보안 문제들을 낳고 있다"며, "그 결과 침입 방지와 같은 솔루션들이 기업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스파이어의 사장이자 COO인 톰 맥도너(Tom McDonough)는 "전 세계 여러 주요 기관들이 네트워크 보안에 있어 노키아를 신뢰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계는 노키아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라며, "소스파이어의 IPS를 VPN 및 방화벽 장비를 포함한 노키아의 주요 보안 솔루션에 탑재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이 가장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종합적인 고성능 툴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노키아 침입 방지 라인은 노키아 IP 보안 제품군에 속하게 된다. 노키아 IP 보안 제품군은 원격 사무실에서부터 세계적인 대기업에 이르는 모든 규모의 기업을 위한 통합 보안, 방화벽, IP VPN 및 SSL VPN 등을 포함한다. 보안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모빌리티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며, 포괄적인 노키아 비즈니스 모빌리티 포트폴리오의 한 부분이다.

노키아 비즈니스 모빌리티 포트폴리오는 'always-on'이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데이터 및 음성 접속 기능을 가진 고성능의 노키아 E시리즈 모바일 기기와 함께, 전자우편, 엔터프라이즈 음성 및 기기 관리와 같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노키아의 인텔리싱크 모바일 스위트(Intellisync Mobile Suite) 및 기타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신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노키아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 전반에 관한 사항은 www.nokia.com/busin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