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페이스(www.myspace.com)는 오는 9월 6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학교에서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컴퓨터 공학과 및 게임 개발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MDP(MySpace Developer's Platform) 마스터 캠프'를 개최한다.

'MDP 마스터 캠프'는 오는 9월 6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동안 열리며, 전문가로부터 직접 들어보는 소셜 애플리케이션 산업의 미래에 관한 강연이 열리는 오전 세션과 직접 프로그래밍에 도전해 보는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 캠프에는 개인 또는 팀 단위 모두 참가 가능하다.

마이스페이스는 이번 캠프를 통해 국내에서 게임 애플리케이션 창작에 관심이 있거나 능력 있는 젊은이들을 한 자리에 모아 마이스페이스 개발자 플랫폼에 맞는 개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직접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참가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게임 위젯 개발과 관해 필요한 부분을 직접 습득하고 아이디어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데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날 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인도, 일본 등 아시아 4개국에서 개최 중인 범 아시아 게임 개발자 대회인 '더 게임 08' 에 자동으로 출품된다.

지난 7월 17일 중국에서 열리는 '차이나 조이(China Joy)'에서 발표된 '더 게임 08'은 오는 9월 20일 각 국가별 1위 팀을 선정하게 된다.

4개국에서 1위로 선정된 4 팀은 오는 10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인 '도쿄 게임쇼(Tokyo Game Show)'에 무료로 참가하여 마이스페이스 부스에서 자신들의 게임을 홍보할 수 있다. 이 대회 기간 중 최종 우승팀을 가려 미화 3만 달러 등의 상금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마이스페이스가 개최하는 아시아 4개국 게임 개발자 대회인 '더 게임08'에 참가하는 개발자들은 우승하지 않더라도 마이스페이스를 통해 자신들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다. 우승 작품으로 선정된 개발자들은 전세계적인 명성뿐 아니라 전세계 1억 1700만의 마이스페이스 유저들에게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마이스페이스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을 통해 9월 3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캠프에 참가 가능한 최종 당첨자는 9월 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더 게임 08' 프로파일www.myspace.com/thegame08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캠프에 참가가 불가능한 사람들도 '더 게임 08'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마이스페이스의 프로파일에서 구동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후 마이스페이스의 개발자 플랫폼 http://developer.myspace.com으로 출품하면 '더 게임08' 대회에 자동 접수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