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독도 영상자료 및 외국어서비스(美·日·中) 실시

지난 25일 해양경찰청은 독도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해경이 운영중인 독도바다지킴이 홈페이지(http://dokdo.kcg.go.kr)에 영상서비스와 외국어번역(美·日·中) 자료를 추가하여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독도의 모습을 전하던 기존 사진자료에서 업그레이드하여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영상서비스를 신설하여 독도입도가 쉽지 않은 국민들에게 직접 독도에 가지 않고도 아름다운 독도를 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또한 이번개편에는 국민들의 외국어자료 게시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독도연구센터 협조로 독도관련 외국어 번역자료 코너를 신설, 외국인들에게도 독도의 의미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의 독도가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독도바다지킴이 홈페이지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내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독도바다지킴이(http://dokdo.kcg.go.kr)를 검색하면 직접 접속이 가능하다.

해양경찰청은 독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민들의 독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홈페이지 신규콘텐츠 개발과 기능 업그레이드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