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현안에 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는 블로그가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9월 1일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대표 블로그 '정책공감'을 포털사이트 네이버(http://blog.naver.com/hellopolicy)와 다음(http://blog.daum.net/hellopolicy)에 공식 개설한다고 밝혔다.

'정책공감'은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정책 관련 정보를 일반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주요 이슈와 쟁점현안에 관한 오해들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를 위해 김 선생, 황 박사, 이 기자 등 다양한 화자(話者)를 설정, 정책현안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네티즌과의 공감대 형성에 다가 설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메뉴를 살펴보면, 먼저 '김선생의 정책1교시'는 어려운 정책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코너이다. '황박사의 심층분석'은 정책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정보를, '이기자의 시시비비'는 특정 정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전하게 된다. '정책공감 인터뷰'에서는 정책담당자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지난 8월 25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정책공감'은 인천공항 매각관련 콘텐츠가 포털사이트 다음(Daum) 블로거 뉴스에도 게재되어 8월 29일 현재 2만5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한편 '정책공감'에서는 독도사랑 폰트와 블로그 스킨, 대한민국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