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식품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기대’

오늘(2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질병관리본부 대강당에서 '대학생 식품안전모니터요원'으로 선발된 100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대학생 식품안전모니터요원'의 주요 활동 내용은 식품안전에 대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을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위해식품 정보 제공, 인터넷상의 잘못된 식품안전 정보를 바로 잡아 국민에게 올바른 식품안전 정보 제공, 식품안전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및 제도 발굴 등의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윤여표 청장은 환영사에서 미래의 우리나라 식품안전을 책임지게 될 대학생들이 식품안전 이슈에 대해 건전한 여론 형성과 참신한 제언들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식품안전정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활동과 주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이물사건 등 인터넷을 통해 시·공간 제약이 없이 식품 안전 이슈가 끊이질 않고 확대 재생산돼 미디어의 역할이 날로 중요해 지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식품안전 모니터요원'은 인터넷 등을 통해 국민에게 식품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식약청은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예상 가능한 잠재적인 식품 위해를 철저히 분석해 국민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식품안전 사고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국민과의 효율적인 리스크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관리과

투데이코리아 최유미 기자 cy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