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도서관 문화축제 Book & Fun, 2008 참가

농촌진흥청(청장 이수화) 농업과학도서관에서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견인차인 도서관의 의의와 역할을 부각하고, 농촌진흥청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수원시 제2야외음악당(만석공원) 일원에서 수원시가 주최하는『제1회 도서관 문화축제 Book & Fun, 2008』에 참가하여 전시관을 운영 한다고 한다.

이 행사는 수원시에 소재하는 공공도서관, 전문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장애인 도서관 및 대학도서관 등 모두 26개 기관이 참가하여 기관별 홍보관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등 수원시의 독서문화 인프라 구축과 시민들의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문도서관으로 주최 측 특별초청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농촌진흥청 홍보 영상 상영과 농업과학도서관의 U-농촌정보서비스 및 농업과학기술도서 인터넷 쇼핑몰, 고농서 국역사업, 사이버영농교육 등 우수사례 중심의 전시관을 운영하여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한다.

또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탑라이스, 탑푸르트, 웰빙잡곡을 전시하고 잡곡만지기, 맷돌 돌리기, 절구 찧기 등 체험마당을 마련하여 도시민과 농촌의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