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관광개발 추진과 투자전략 노하우 공유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08 하반기 관광투자 전략 국제워크숍'을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에머럴드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시아 지역에서 이미 성공적인 리조트로 성장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겐팅하일랜드(Genting Highland)의 부사장인 앤드류 맥도날드(Andrew McDonald)씨가 겐팅하일랜드의 사업추진 배경과 역사, 개발과정,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노력 및 조성 후 운영 등에서 직면했던 문제, 해결노력 등을 발표한다.

이에 따라, 우리의 관광레저도시가 거쳐야 할 시행착오를 사전에 예방하고 개발과정의 시간을 줄여 줄 수 있는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Fattouch Investment Group 한국지사 김규식 지사장은 '국내 관광레저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를 통해 국내 관광분야 외국인 투자사례, 투자유치 확대시 애로요인 및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등을 발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선진국형 관광개발 프로젝트 사례학습을 통한 국내 관광레저도시의 성공적 조성 기반 마련과 국내 사업시행자 및 지자체 등에게 해외 관광개발 추진과 투자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레저기획과(3704-9924) 또는 한국관광공사(729-94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