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부분유료화 성공, 해외 55國 진출 등 기록 多

'RF온라인'에서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고급 스포츠카를 경품으로 내걸고 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자사 인기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정식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31일까지 현대자동차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를 선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CCR 관계자는 “RF온라인 정식 서비스 4주년 및 부분 유료화 2주년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주요 이용자층인 2030 남성들이 선호할 럭셔리 스포츠카를 경품으로 걸고 축하 이벤트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게이머들은 3가지 조건 중 한가지를 충족시켜야 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만 18세 이상 신규 가입한 회원 중 45 레벨을 달성한 게이머, 3개월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회원 가운데 신규 캐릭터로 50 레벨을 달성한 게이머, 기존 회원 가운데 9천9백원 이상의 유료 아이템을 구매한 게이머 중에서 한가지 요건을 채운 이용자라면 자동적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된다.

'RF온라인'은 지난 2004년 10월 월정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6년 9월 아이템 판매를 통한 부분 유료화로 제2 도약을 맞았다. 특히 정액제 온라인 게임 중 부분 유료화로 전환해 기존의 인기를 다시 회복한 게임은 'RF온라인'이 처음으로 국내 정액제 온라인 게임들의 부분 유료 전환의 도화선이 되기도 했다.

또한 이 게임은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전세계 55개국에 수출될 정도로 해외에서도 좋은 실적을 내왔다. 특히 러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CCR 윤석호 사장은 “RF온라인은 4년째 국내 최고 인기 SF MMORPG로 자리를 지키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SF 및 메카닉 장르 게임들이 꾸준히 선을 보이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