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해운대 시네파크에서 지상 최대의 벼룩시장 열려

부산시는 오는 12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해운대 시네파크에서 제4회 위아자 나눔장터가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부산 주요 기관 및 기업, 일반 시민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일반 시민들은 쓰던 물건 1점을 기증하고 입장해 부산 유수 기업 및 시민장터에서 구매도 하고, 각종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2004년부터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아동복지프로그램 '위스타트'운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가게가 진행하는 벼룩시장의 이름으로 가난한 아동에게 공정한 복지와 교육기회를 제공해 가난의 대물림을 끊어주자는 위스타트 운동의 '위', 아름다운가게의 '아', 그리고 우리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힘 자원봉사의 '자'를 따서 이름 지어졌으며 오는 12일 전국 4개 주요도시(서울, 부산, 대전, 전주)에서 동시에 치러지는 지상최대의 벼룩시장이다.

올해 4회째 맞는 이번 행사에는 BN그룹, KT, 부산은행, 동부익스프레스, 파코메리, 파라다이스호텔, LG전자 등의 부산 주요 기업과 국세청, 근로복지공단 등의 기관, 벡스코 등이 기증품을 모아와 기업 장터를 열고, 부산대 동부산 로타랙트, 동의대 사회봉사센터, 영산대학교 사회봉사단, 부경대학교 학생자원봉사, BBB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진행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위아자 나눔장터가 횟수를 거듭하면서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스케이트, 수영 선수 박태환의 사인티셔츠, 유도 선수 최민호의 유도복, 정몽준 대한축구협회장의 스위스산 고급시계, 축구 국가대표 코치 홍명보의 사인축구화 등 명사들의 기증 또한 활발해 지고 있다.

장을 펼치기를 원하는 시민들은 인터넷(www.weaja.joins.com)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참가자들은 판매수익금의 50%, 기업 및 단체는 전액을 저소득층 어린이 돕기 기금으로 기부하게 된다.(문의:1577-1113)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