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일 교육부총리는 교원들의 집단행동에 엄정대처를 천면했다.
김신일 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은 전국의 교원들에게 서한문을 보내 교원의 능력개발 지원을 위한 교원평가제의 필요성을 설명하면서 오는 22일 예정된 전교조의 불법 연가투쟁과 관련하여 자제할 것을 요청하고 우려의 뜻과 엄정 대처 방침을 표명했다.

김 부총리는 서한문에서 "우리 교육계에 대해 총체적으로 불신하고 부정하는 사회적 기류가 있다"면서 "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일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인 교원평가제 추진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교원평가제는 근본적으로 학교 교육력을 높이고 학부모들이 학교에 대해 불신하고 걱정하는 일들을 없애기 위해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므로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미비점을 보완하면서 시행할 방침임을 밝혔다.

또한, 교사들은 정년과 보수, 신분 보장이 법으로 엄격히 규정되어 있으므로 교원평가제가 교사들을 구조조정하여 퇴출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오는 11월 22일 예정된 전교조의 연가투쟁과 관련해 교육의 문제를 비교육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국민들이 등을 돌릴 것이라면서 대화와 타협에 의한 해결을 강조했다.

그리고 김 부총리는 "북한의 핵문제로 국민들의 걱정이 큰 시기"라면서 "연가투쟁을 할 경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불안을 안겨 줄 것" 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현재 교육부는 연가투쟁에 참가한 교사에 대해서는 주동자뿐만 아니라 단순가담자도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처리할 방침을 밝히면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성적인 판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