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런던증권거래소: CSR)은 Aliph사의 새로운 고집적 Jawbone 블루투스 헤드셋에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블루투스 기술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Jawbone 헤드셋은 CSR의 강력한 DSP를 내장하여 엔드유저에게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소음 제거 성능을 제공하는 노이즈어새신(NoiseAssassin™) 기술을 구현하도록 했다.

Jawbone은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Aliph사의 전통에 따라 과학적이며 미학적인 면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새로운 Jawbone은 기존 제품보다 50% 더 작고 더욱 인간 환경 공학적인 패키지에서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소음 제거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Aliph사의 디자이너들이 쉽게 Jawbone 헤드셋의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혁신적인 기능을 부가할 수 있도록 유연한 DSP 아키텍처를 내장하고 있다. Jawbone의 노이즈어새신 기술은 글자 그대로 사용자의 말소리를 VAS(Voice Activity Sensor) 특허 기술을 통해 실감하도록 했다. VAS기술은 Jawbone 헤드셋이 최고의 정확성으로 주위의 소음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이즈어새신 알고리즘은 정확히 사용자의 목소리는 유지하면서 과감히 소음을 없애기 위해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내장된 CSR DSP의 기술을 사용한다.

Aliph사의 리차드 드라이스데일(Richard Drysdale) 제품 관리 및 전략 사업부 부사장은 “CSR의 BlueCore3-멀티미디어를 사용한 Aliph사의 첫 Jawbone 헤드셋 제품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우리는 차세대 제품에도 CSR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새로운 Jawbone은 기존 Jawbone이 세운 높은 기준 보다 한층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CSR의 5세대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기술을 채택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CSR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무선 오디오 전략 비즈니스 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Jawbone 헤드셋의 성공으로 Aliph사가 2세대 Jawbone을 위해 CSR을 선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새로운 Jawbone은 CSR의 블루코어 기술을 이용하여 업계 최고의 헤드셋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Jawbone을 더욱 개선시켰으며 계속적으로 제품 사용자들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무선 기능과 최고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CSR의 멀티미디어 블루코어 제품은 고성능의 DSP와 코덱을 통합시킨 업계 유일의 블루투스 IC이다. CSR은 저전력으로 예외적인 오디오와 무선 성능을 제공하는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제품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