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희덕 성우와 김영진 PD가 합심한 아름다운 뮤지컬

한창 인기 절정이었던 탤런트 최진실이 모 CF에서 대한민국 男心을 사로잡았던 멘트 '남편 사랑은 여자하기 나름이에요'를 기억하는가.

뮤지컬 '위드 러브' 기획한 권희덕 성우
그 어여쁘고 깍쟁이 같던 목소리의 주인공인 권희덕(51.소리사냥 대표) 성우가 장애인을 위한 뮤지컬 '위드 러브(With love)'를 기획, 제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내년 4월에 첫 선을 보일 뮤지컬 '위드 러브'는 기획의도 만큼이나 특별한 인연들이 저마다 최고의 자리에서 '장애인을 위한' 진정어린 마음으로 합심해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드라마 '야망의 전설'로 이름 높은 김영진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신돈''명성왕후'등의 극본을 담당했던 정하연 작가가 시나리오를, 댄스그룹 클론의 멤버 강원래가 안무를,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인어공주' 등의 음악을 책임졌던 허수현과 조용필의 '친구여' 등을 작곡한 이호준이 음악 지휘를, '동방불패'의 임청하를 비롯해 잉글리드 버그만, 맥 라이언, 카트린트 드뇌브 등의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던 권희덕 성우가 기획자로 이 특별한 뮤지컬에 한 마음을 모은 것.

특히 연출을 맞은 김영진 PD는 지난 2000년 드라마 '사랑하세요'를 마치고 잠시 미국에 갔다가 차량 전복사고를 당해 식물인간 상태로 누워있기도 했으나 재활에 성공하고 재기에 나선 인물. 안무를 담당한 강원래 역시 오토바이 전복사고로 같은 처지에 놓였다가 다시금 자기 주어진 자리에서 영역의 폭을 넓히고 있는 청년 댄서.

그러나 '하반신 마비'가 된 이들은 '장애인'이라는 꼬리말을 우리 사회 어딜 가나 주홍글씨처럼 찍고 다녀야 하는 실정의 한 가운데 놓여 있다.

권희덕 성우가 이 뮤지컬을 기획하게 된 결정적 동기도 이같은 사연에 맞닿아 있다. 한때 KBS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권 성우와 김영진 PD는 분야는 다르지만 서로의 안위를 염려하고 다독여주는 특별한 인연을 맺어 왔다.

김 PD는 사고 이후 수차례 수술과 혹독한 재활 훈련 끝에 지난 2002년 가을 방송국으로 돌아왔지만 회사에서는 그의 몸 상태를 배려한다며 연출을 맡기지 않았다.

연출가로서 일하고 싶다는 그의 뜨거운 열정은 하반신 마비의 몸에 갇힌 채 갈 곳 없이 방황해야 했고, 이를 지켜봐야 했던 권 성우는 “내가 이 친구를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 뮤지컬 연출을 맡기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르게 됐다고.

뮤지컬 '위드 러브'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시골뜨기가 우연히 선배의 대타로 무대에 올라 큰 성공을 거둬 스타가 되었다가, 불의의 사고로 휠체어를 타게 되며 이후 피나는 재활 훈련을 통해 재기한다는 내용을 기본 축으로 얽고 있다.

선배의 대타로 나섰다가 스타덤에 오르는 건 '명화극장- 알디라'의 여주인공 역으로 주목받게 된 권 성우의 경험이고,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다는 설정은 다름 아닌 김 PD에게서 따왔다. 이처럼 '위드 러브'는 두 사람의 생생한 사례를 한 편의 뮤지컬로 엮어 담아 낸 것.

더욱 이 뮤지컬이 따스한 관심의 대상이 된 데에는 공연 수익금과 각종 후원금을 장애인들을 위한 전용 사우나와 전용 테라피실을 건립하는데 사용할 것이라는 방침 때문이다.

소리사냥 대표인 권희덕 성우는 “장애인들은 혐오감을 준다는 이유로 사우나에서조차 입장을 거부당한다”며 “소규모지만 아늑한 쉼터로서의 사랑이 넘치는 장애인 전용 사우나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봉사자들 명단도 다수 확정한 상태여서 이를 진행시킬 운영자금만 충족되면 더할 나위 없다는 것.

한편, 소리사냥 측은 뮤지컬 'With love'의 성공적인 출발과 마무리를 위해 지난 6월에 이어 오는 29일에도 후원의 밤 행사를 정성껏 마련했다. 서울 광장동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엔 조영남, 이동원, 클론 강원래 외에도 뮤지컬 댄스팀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 3월 24일에 해당 기금 마련 걷기대회도 계획하고 있어, 뜻 있고 관심 있는 이들의 장애인을 위한 따스한 후원의 손길이 절실하다.

-뮤지컬 '위드 러브' 후원계좌 소리사냥 1005-200-954286 (우리은행) 문의 02-3445-5500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