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초슬림 휴대폰 '울트라에디션 6.9'가 해외 언론에서 잇따라 2006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13일 영국의 유력 IT전문지 스터프誌 12월호에서 '울트라에디션 6.9'가 휴대폰으로는 유일하게 '2006 최고의 10대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터프'誌는 "'울트라에디션 6.9'는 "보통 휴대폰의 앞면 정도 두께에 불과한 6.9mm에 200만화소 카메라 등 첨단 기능들을 꽉 채웠다"며 "삼성전자는 경이로운 디자인 공학으로 슬림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었다"고 호평했다.

'스터프'誌'는 이번 발표에서 '울트라에디션 6.9'와 함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 애플의 '아이팟나노' 등을 '올해 최고의 10대 제품'으로 선정했다.

동남아 최대 영자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誌도 지난 7일 주말 IT 특집판에서
'울트라에디션 6.9'를 '2006년 가장 섹시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스트레이츠 타임즈'誌는 올해 최고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는 'Best of 2006' 특집기사에서, '울트라에디션 6.9'에 대해 "IT 애호가들이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제품"이라 평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울트라에디션'은 나무, 꽃, 물결 등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동양적 아름다움과 세계 최고의 첨단 기능이 한데 조화를 이룸으로써 기존 휴대폰의 기술적, 감성적 한계를 뛰어넘은 미래형 프리미엄 휴대폰"이라고 밝혔다.

'울트라에디션 6.9'는 올 하반기 삼성전자의 최대 전략 모델로 출시 한 울트라 에디션 시리즈의 하나로 '울트라에디션' 시리즈는 출시 후 1분기 만에 300만대 이상의 판매를 돌파하는 등 세계 휴대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