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5월23일~5월24일(수)부터 5월26일(금)까지 개최되는 세계 ICT 정상회담(World ICT Summit)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엘살바도르 호르세 이시도로 니에토 메넨데스(Jorge Isidoro Nieto Menendez) 전기통신감독청장과 카자흐스탄 예세께예프 쿠아니쉬백(Yessekeyev Kuanyshbek) 정보통신부 차관은 23일(화) 정보통신부를 방문하여 한국과의 IT 협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엘살바도르 호르세 이시도로 니에토 메넨데스(Jorge Isidoro Nieto Menendez) 전기통신감독청장은 정보통신부 노준형 장관을 예방하고 한·엘살바도르 양국의 IT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를 통해 엘살바도르의 관심사항인 VoIP(인터넷 전화) 발전방안·엘살바도르에서 개최될 예정인 미주 통신회의에 한국의 참여와 협조에 대한 논의및 우리의 관심사항인 DMB·WiBro·전자정부 등 SI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 방안이 논의된다.

한편, 카자흐스탄 예세께예프 쿠아니쉬백(Yessekeyev Kuanyshbek) 정보통신부 차관은 유영환 정보통신부 차관을 예방하고 한·카자흐스탄 양국의 IT 발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를 통해 카자흐스탄 정보통신 인프라와 전자정부 구축에 대한 한국과의 협력확대 및 국제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카자흐스탄 IT 인력의 한국 초청연수·인터넷 청년봉사단 파견 확대 등에 대해 논의될 것이다.


디지탈 뉴스 : 박남수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