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특성을 살린 ‘합격엿’, ‘수고하셨어요 몬스터’등 개성 있는 아이템 제공

<사진 : 넥슨 '카트라이더' 수능 이벤트>

㈜넥슨은 13일 치러지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들에서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카트라이더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수능 대박 기원 풍선'을 선물한다. 또한, 카트라이더에서는 15일부터 19일까지 '수능맞이 HOT TIME이벤트'가 진행되어, 유저들은 게임 이용에 따라 100%의 게임 머니와 게임 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2000년 대입 수능 문제 10%를 적중한 바 있는 '큐플레이'에서도 오는 13일까지 수능 대박 게임 아이템 '합격엿', '화이팅' 등이 할인 판매된다.

더불어, 넥슨의 클래식RPG 5종에서도 다양한 수능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바람의나라'에서는 11일부터 18일까지 세시마을의 개성댁이 만든 호박엿 아이템을 그의 수험생 아들에게 전해주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가는 길에는 호박엿을 훔치려는 도적들이 출몰하며, 아들에게 전한 호박엿의 개수에 비례하여 경험치 및 금전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테일즈위버'에서는 20일까지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6가지 아이템을 모은 '수능패키지'를 75%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18일까지, 청군과 홍군으로 팀을 나누어 상대편의 '젤리삐'를 모두 없애면 소환할 수 있는 히든 몬스터를 무찌르는 내용의 '젤리삐 청홍전'이 진행된다. 청홍전의 참여를 위해서는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콩주머니'가 필요하며, 히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모두 착용했을 때 특별한 능력이 발동되는 '방한의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서도 두 가지 수능 이벤트가 마련된다. 13일부터 19일까지 모든 필드와 던전에 등장하는 '수고하셨어요 몬스터'를 잡을 때마다 경험치가 상승하는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20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서 자정 사이에 접속한 유저 중 각 서버 별로 매 시간마다 한 명씩 추첨해 22인치 LCD모니터, 마우스, 2009년 아스가르드 달력 등 푸짐한 선물을 총 1000여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어둠의전설'에서는 13일부터 17일까지 경험치 두 배의 효과를 지닌 '위풍당당 엠블럼'을 선물하는 '수능 용자들을 위한 로드러버의 선물' 이벤트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일랜시아' 에서도 6일부터 12일까지 마을을 돌아다니는 '감'을 잡은 후 '감씨'를 모아 각 마을의 '감못잡은 수험생'을 돕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수능 후인 13일부터 19일까지 지급되는 '모여라외쳐라메가폰'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면, 카운트 보너스 버프를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