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것을 전시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 야마구치 노리아키, www.nikon-image.co.kr)는 카메라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유 사이트 '니콘 포토(Nikon Photo, photo.nikon-image.co.kr)를 오픈한다.

'니콘 포토'는 카메라 사용자들이 개인 작품을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문 사진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접해볼 수 있어 사진 활동의 또 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다.

'니콘 포토'에서는 사진 갤러리, 에세이 등의 게시판 활동을 비롯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 및 다양하게 열리는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2009년부터 사이트 내의 '포인트 몰(N Mall)'을 통해 니콘 프리미엄 기념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전 등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진작가들의 사진 세계를 접할 수 있다는 것도 '니콘 포토'의 큰 매력이다.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회원이기도 한 강재훈 작가, 김홍희 작가, 박하선 작가, 성남훈 작가, 이기명 작가, 이재갑 작가 등은 '니콘 포토'를 통해 저마다의 사진 세계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 전문 사진 작가 못지 않은 사진 실력을 갖추고 있는 탤런트 조민기 씨와 개그맨 정종철 씨도 개인 작품을 에세이 형태로 올릴 계획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야마구치 노리아키 대표는 “'니콘 포토' 사이트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사진이라는 언어를 이용해서 소통하는 장(場)이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니콘 포토' 사이트를 통해 사진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사진 공유 사이트 '니콘 포토' 오픈을 기념해 포토 콘테스트 및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2월 10일까지 '니콘 포토' 갤러리에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면 된다. 기간 내 갤러리에 등록된 작품 사진 중 심사를 통해 30 작품을 선정, AF-S NIKKOR 50mm F1.4G 렌즈, COOLPIX S60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는 '니콘 포토' 사이트 오픈을 축하하는 기발하고 재치 있는 메시지를 담은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동영상을 링크하면 주 1회 3명을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5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