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제 1회 기업사랑 마라톤 성황리 개최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5단체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제1회 기업사랑 마라톤대회'(주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나 9일 열렸다.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열린 '제1회 기업사랑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4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마라톤 대회는 기업과 일반인이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200여개 기업의 임직원 2000여명과 2200여명의 일반인이 참여해 우리경제에서 기업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경제 살리기의 주역인 기업을 격려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기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서 경제를 살려내는 일이야 말로 고통의 순간을 이겨내고 마침내 결승선에 도달하는 마라톤의 과정과 같다”고 말하면서 “연도의 작은 응원이 마라토너의 지친 다리와 심장에 새로운 힘과 용기를 불어 넣듯 국민들의 기업에 대한 따뜻한 격려는 우리 기업인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며 기업에 대한 애정을 당부했다.

이어 임채민 지식경제부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모두 움츠려든 어깨를 활짝 펴고 오늘의 위기를 이겨 나가자”며 “기업인과 일반 시민 모두가 다 함께 뛰면서 우리 기업이 경제 살리기의 주역이 돼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찬 격려를 보내자”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예비 기업인을 위한 창업기금 모금 및 기부 행사가 이어져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 행사에 참가한 기업과 일반인들은 비록 각자의 경제사정은 어렵지만 우리 경제의 희망은 기업이라는 점에서 예비 기업인을 위한 창업기금 모금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