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이 좋은 10가지 이유

골드파라다이스

국내 최고 스키장으로 알려진 용평스키장은 올 겨울 시즌을 앞두고 대대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명품 스키장을 선언한 용평은 더욱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올 겨울 스키장 중 최고의 대우를 선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지금도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길어진 슬로프, 높아지고 넓어진 용평의 이모저모를 살펴봤다.

슬로프 총 연장길이가 32K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용평리조트에서는 2006/2007 동계시즌을 맞이하여, 숙박시설의 증가와 제설기의 확충, 야간이용슬로프를 늘린 것이 가장 주목되는 점이며, 이와 함께 각종 편의시설이 보강되어 고객들의 이용이 편리하게 준비되어있다.

골드 슬로프

1. 그린피아콘도 338실 오픈

메가그린 슬로프와 바로 인접한 338실의 그린피아콘도미니엄이 12월 개관한다.

객실에서 바로 스키장 슬로프에 나올 수 있도록 동선이 꾸며져 있으며, 스키보관소를 비롯하여 각종 연회장 및 식당들의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그린피아콘도에 인접하고 1천대가 동시에 주차 가능한 제1주차장에 대해 전면 포장작업이 이뤄져, 고객들의 접근 및 이용이 편리해 졌다.

또한 국내 최고 품격의 콘도인 더 포레스트 레지던스도 지난 10월 오픈했다.

2. 제설기 보강으로 슬로프도 명품

이번 동계시즌 슬로프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제설기를 70대 보강한 용평은 개장 초기에 투입되는 제설기만해도 총 120여대가 집중 배치되어, 자연설보다 더 부드럽고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기에 편한 눈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전한다.

물론 시즌 중에는 보강제설작업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며, 슬로프 내의 배수로 정비도 끝 맞춰 질퍽질퍽한 슬로프가 아닌 자연설에 가까운 파우더 같은 슬로프 컨디션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제설 이전에 슬로프의 잡석들을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들의 개인 장비들이 손상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 고객 관리에 한 층 더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용평 스키장 야간개장 전경
3. 골드파라다이스 슬로프 야간조명 설치

야간에 이용할 수 있는 슬로프가 추가 1면이 늘어 난다. 이로써 31면 중 13면이 야간개장을 하는 것이다.

골드계곡 슬로프에 이어 1,536m의 골드파라다이스 슬로프를 야간에 이용할 수 있게 조명타워가 설치되어 매니아들에게는 희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골드지역의 능선을 따라 은백색 자작나무에 비친 불빛과 달빛을 따라 아베크족들이 데이트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가 되어질 것으로 여겨진다.

4. Jip Park 스타일 드래곤파크

국내 최고의 스노우보더로 손꼽히는 이덕문 프로라이더가 직접 설계한 드래곤파크는 작년에 이어 다양한 장치 시설물들과 함께 난이도의 적절한 조화가 눈에 띄는 Jib Park Style로 만들어 진다.

대표적인 기물로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자동차 위를 뛰어 넘는 레일슬라이드와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리우는 기물은 두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박스형태와 레일형태가 혼합된 기물이다.

세계적인 추세가 리조트의 스케일에 의존한 Slope Style에서 아기자기하며 흥미를 유발시키는 Jib Park Style의 형태로 변하고 있는 가운데에 용평은 트랜드를 가장 빨리 읽고 있다.

스트레이트 레일 & 박스슬라이더의 초급자 시설물, S자형, C자형 레일 & 박스슬라이드 등의 중급용 시설물, 킨크 레일 & 박스슬라이더, 웨이브 스트레이트 레일 & 박스슬라이더 등의 상급자형 시설이 골고루 설치되어 있어 이용자 중심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5. 스키장에서 찜질방까지

이밖에도 리조트내 드래곤밸리호텔 주차장 건너편에 찜질방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추위에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 드리고 저렴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12월 초 오픈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다.

6. 젊음의 공간 - 선술집

퍼블릭골프장 용평9홀 클럽하우스는 젊은 고객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선술집으로 개조되어 운영된다.

클럽하우스의 주변에서는 눈과 얼음조각 공원이 조성되며, 개썰매 코스와 스노우모빌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조성된다.

레인보우 정상 설경
7. 모바일로 리프트티켓 할인구매 찬스

휴대전화로 리프트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모바일 세트권이라는 이번 방식은 종전에 할인쿠폰을 휴대전화로 다운로드 받는 방식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스키장을 이용하기 전에 휴대전화로 리프트권을 구매하는 것이다.

용평 모바일 서비스(**0404)를 이용하면 동계시즌 내내 리프트, 렌탈, 각종 부대시설까지 다양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8. 스노우 보드의 전설을 만난다

일본 스노우보드계의 전설적인 존재인 다다요시 자바라의 팬사인회 및 원포인트 클리닉이 2월중에 진행될 계획이며, 국내 최고의 스노우보더 중에 한명인 지원덕 프로와 함께하는 <새러데이지빙나이트>라는
슬로프스타일의 스노우보드 신기술을 함께 해보는 주말저녁의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9. 매주 이벤트 풍성

이번동계시즌에 대비 용평은 매주마다 이벤트를 열어 고객에게 볼거리와 함께 즐거움을 주려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스키장 개장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6일 그린피아오픈 공개방송, 24일 크리스마스 & 매직뷔페, 12월31~1.1 송년행사(축하공연, 불꽃축제, 횃불스키, 카운트다운)와 신년행사(발왕산 정상 해맞이, 소원카드 걸기, 신년떡국 나눠먹기), 1월~3월에는 화이트콘서트, 데몬스트레이션 초청 새러데이 지빙나이트, 국민카드 협찬 콘서트 2회, TV공개방송 4회, 제25회 외국인스키페스티발, 크레이지스키페스티발 등 총 30여회의 행사가 계획되어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 한다는 것이다.

10. '싸이월드타운' 운영

동계시즌 기간 중에 사이버 고객을 위하여 싸이월드타운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용평에서 즐기는 스키시즌은 소중한 추억과 잊지 못 할 감동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차별화를 선언난 국내 간판급 용평으로 한번 떠날 볼까?

용평리조트 시즌권(32% 할인 11월 말까지)
구분 06/07 요금 비고
통합시즌권 대인 45만원(소인 38만원) 첫 구매자
대인 42만원(소인 35만원) 기존 시즌권 구매자(05/06 시즌)
가족사랑시즌권 117만원 부모+자녀1명(3인)
152만원 부모+자녀2명(4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