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런던증권거래소: CSR)은 오늘 제2세대 차량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키트 개발 플랫폼인 로드러너2(RoadRunner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드러너2는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개발 플랫폼으로서 OEM 업체들이 짧은 시간 내에 고도로 최적화된 다양한 성능의 핸즈프리 키트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차량용 제품으로는 처음 블루투스 2.1+EDR 규격을 준수한 CSR의 로드러너2는, 모든 환경에서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는 CSR의 CVC(Clear Voice Capture) 울림 및 소음 제거 알고리즘이 적용되었다.

또한 CSR의 로드러너2는 내장형 라디오와 핸즈프리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FM을 지원한다.

로드러너2는 휴대폰이나 MP3플레이어의 음악을 전송 받을 수 있다. 또한 로드러너2는 SD 카드나 오디오 잭 등의 다른 소스를 통해 받은 음악을 다시 스피커로 전송하거나 FM을 통해 카 스테레오 시스템에 전송할 수 있다.

폰 북 액세스 프로파일(PBAP)을 지원하는 로드러너2는 시리얼 플래시 메모리에 전화번호부 목록을 저장하여 PBAP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의 전화번호 목록 검색이 가능하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에 내장되어 있는 DSP는 전화가 걸려올 때 발신자 정보를 빨리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칩셋은 휴대폰 화면 및 다이얼 버튼을 통해 휴대폰의 부가적 기능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드러너2 패키지를 사용하는 제품 설계자는 CSR의 블루랩(BlueLab) 컨피규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최종 제품의 플래시 파라미터와 PIO(Programmed Input/Output) 버튼 할당, MMI 및 벨소리 등을 쉽게 바꿀 수 있다.

CSR 오토모티브 전략 사업부의 라픽 잘라드(Rafik Jallad) 부사장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유연하며 강력한 기능을 구현하는 칩셋이다. CSR의 고객은 이 칩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며, “우리는 이미 PND와 내장형 자동차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쉽게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로드튠즈(RoadTunes)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한 바 있다. CSR은 로드러너2가 로드러너1과 같은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애프터마켓 카 핸즈프리 시장에서 새로운 성능 및 기능에 대한 기준을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