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삼성․LG전자 현장 방문 -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4일 오전 삼성전자를 방문하여 Wibro Evolution 제품을 시연하고 최지성 사장으로부터 기술개발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4일 오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CT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 생산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최 위원장은 국산 휴대폰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생산현장의 직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제2, 제3의 휴대폰 신화를 만들어 가는 기업들의 노력에 정부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최위원장은 최지성 사장의 안내로 삼성전자가 ETRI와 공동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WiBro Evolution 시스템 시연을 보고 ITU에서 진행되고 있는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4G) 방식에 우리나라가 개발한 WiBro 기술이 반드시 채택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가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WiBro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WiBro 음성통화에 대한 번호를 금년 중에 부여하고, 내년 상반기 중 새로운 사업자 선정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내 WiBro 서비스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먼저 방문한 LG전자 안승권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 본부장으로부터 LG휴대폰이 미국시장에서 외국 제품과 경쟁에 앞서 선점하고 있다는 설명을 듣고, 생산라인 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