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 선정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이공계 출신으로 각 전문분야에서 탁월한 업적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이공계 진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과학기술인 7명을 '2008년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으로 선정하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선정기념식은 교육과학기술부 안병만 장관을 비롯한 선정인과 과학기술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다.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의 선정 분야는 학술연구 부문, 산업 부분, 사회문화 부분 등 모두 3분야로 선정자는 다음과 같다.

학술 연구 부문에는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과 남원우 교수,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박영준 교수, 포항공과대학교 수학과 최영주 교수, 산업 부문에는 현대제철(주) 제철사업총괄 권문식 사장, (주)바이로메드 김선영 대표이사, 사회문화 부문에는 제18대 국회의원 박영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소연 선임연구원이 선정됐다.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선정은 청소년들에게 이공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여 이공계 진출을 촉진하고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미래상을 확립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왔으며 지금까지 선정된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은 2008년 선정인을 포함해 총 65명에 이른다.

교육과학기술부 박항식 과학기술정책기획관은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으로 선정되신 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청소년들에게 역할 모델이 됨으로써 뛰어난 인재들이 과학기술계로 많이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