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공연 우수인재 요건과 성공전략’ 주제로 현장 목소리 담아

국내 공연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대중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목소리와 생생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부족해 문화공연 시장으로의 진입은 여전히 높은 벽인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0일 현장감각과 기획창작 역량을 겸비한 뮤지컬·공연기획 인재양성을 위해 '뮤지컬·공연 우수인재 요건과 성공전략'을 주제로 한 취업 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문화산업 전문인력 정보사이트 '컬처리스트'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뮤지컬 '미녀는 괴로워', '헤드윅'을 비롯 '박정현', '에이브릴라빈' 등 유명아티스트의 공연을 제작한 김영욱 대표가 출연해 오랜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컬처리스트는 개인회원에게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정보 및 교육정보와 문화콘텐츠 전문가가 되기 위한 로드맵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회원에게는 인재확보와 프로젝트, 산학협력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문화콘텐츠 교육기관 통계는 물론 직업직무, 교육훈련 정보제공과 취업특강, 취업캠프, 취업박람회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채용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정보사이트이다.

이번 특강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신촌 아트레온 토즈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17일까지 컬처리스트(www.culturist.co.kr)와 미디어잡(www.mediajob.co.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한 당일 추첨을 통해 충 10명에게 컬처리스트 USB 등 경품도 증정한다.

투데이코리아 최유미 기자 cym@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