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이 가까워 오면서 흰눈과 눈썰매가 생각나는 계절, 비탈을 미끄러지듯 움직이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눈썰매장이 한강을 찾는 개구쟁이들에게 손짓을 시작했다.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하얀 눈과 얼음판 위에서 보냈던 겨울나기 추억을 떠올리며 동심의 세계에 빠져볼 수 있고 아이들은 썰매장에서 뒹굴고 놀다보면 모락모락 젖은 옷에서 김이 올라올 만큼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한강공원 내 망원수영장과 잠실수영장에 겨울철 눈썰매장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기로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운영되는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20일에 개장해 2009년 2월22일까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약 2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망원과 잠실 눈썰매장은 동일한 규모의 성인슬로프〈90m(L)×20m(W)〉및 유아슬로프〈30m(L)×20m(W)〉각 1개소와 함께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눈 놀이동산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부대시설도 설치된다.

입장요금은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이며 국가유공자나 장애인등록증 소지자는 조례에 의거 50% 감면 받을 수 있다.

눈썰매장의 눈썰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통문화의 이해를 위한 탈 만들기, 대나무 공예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과학적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한 마법의 손, 매직버블, 주몽 활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망원 눈썰매장은 지하철2호선 합정역에서 하차하여 1번 출구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잠실 눈썰매장은 지하철2호선 신천역에서 하차 7번 출구, 잠실역 하차 1번 출구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전화 문의는 망원 눈썰매장이나 잠실 눈썰매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