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전국 230개 행정기관 웹사이트 평가

행정안전부는 전국 230개 행정기관 중 산림청과 충청북도 청주시를 '2008년도 행정기관 웹사이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기로 했다.

이번 웹사이트 우수 행정기관 선정은 행정안전부가 외부 전문 기관에 위탁해 각 행정기관 웹사이트를 민원서비스, 행정 정보 제공, 국민 참여, 영문 서비스, 기술평가, 개인정보보호 등 기술적, 계량적 측면을 평가해 21개 기관을 우수 웹사이트 행정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들 21개 우수 웹사이트 기관은 사례 발표회를 거쳐 '08년 행정기관 웹사이트 최우수 기관(2개), 우수 기관(3개), 장려 기관 (7개) 등 12개 기관이 최종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산림청은 숲을 주제로 현안별․섹션별 메뉴 등 간결한 구성을 통하여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충북 청주시는 시정정보 공개, 민원처리 정보 공개 강화, 참여마당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하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각 행정기관 웹 사이트를 통한 민원서비스 수준 제고 및 우수 운영 사례에 대한 상호 벤치마킹 등을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사례발표회 개최 및 웹사이트 우수 행정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행안부는 각 기관 웹사이트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행정기관의 웹사이트 관리에 대한 개선 및 행정기관 웹서비스 선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