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팀은 동메달 획득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여자 정구팀 대표들
정구 여자대표팀이 거짓말 같은 극적인 역전승으로 한국에 아시안게임 두 번째 금메달을 선사했다.

간판스타 김경련(안성시청)이 이끄는 정구 여자 대표팀은 지난 3일(한국시간) 칼리파 정구코트에서 벌어진 단체전 결승에서 일본에 2-1 뒤집기승을 거둬 정구가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1994년 히로시마 대회 이후 4연패 위업을 달성했다.

이날 앞서 열린 4강전에서 대만을 2-0으로 가볍게 누르고 결승에 진출한 대표팀은 일본의 거센 공격에 초반부터 고전했다.

복식 2경기, 단식 1경기로 치러지는 단체전에서 첫 복식 경기에 나선 민수경(하나은행)-이복순(농협중앙회)조가 교쿠센 하루미-우에시마 아루미조에 2-5로 무릎을 꿇어 출발이 좋지 않았다.

이어 단식에 나선 김경련이 쓰지 미와에게 0-3까지 밀려 패색이 짙었으나 이후 3경기를 따내는 괴력을 발휘해 타이브레이크로 승부를 몰고 갔고 7번째 게임을 7-5로 따내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세 번째 복식 경기에서도 김지은(농협중앙회)-이경표(안성시청)조가 우에하라 에리-하마나카 히로미조에 첫 게임을 따낸 뒤 내리 3게임을 내줘 1-3으로 몰렸지만 네트 전위에서 상대 스트로크를 끊어 치는 전략이 성공함과 동시에 상대 범실에 편승, 타이브레이크 접전 끝에 5-4로 이기고 역전드라마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여자팀과 함께 4강에 동반 진출했던 남자대표팀은 지난 1998년 방콕 대회 이후 3연패를 노렸지만 동메달에 그쳤다. 남자팀은 4강에서 일본에 0-2로 패해 3-4위전으로 밀린 뒤 몽골을 2-0으로 물리치고 동메달을 따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