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진상면 백학동 정보화마을에서는 백운산에서 자생하는 밀시(密誇)감을 원료로 진상 어치계곡의 맑은 공기와 햇볕에서 정성스레 건조한 백운곶감을 마을 홈페이지(http://bhd.invil.org) 통하여 인터넷으로 판매한다.

백운곶감은 빛깔이 곱고 당도가 높으며 육질이 부드러워 지난해 온·오프라인 판매로 1억원이 넘는 마을소득을 이루었으며 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아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03년부터 '백학동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bhd.invil.org)를 통하여 전자상거래를 시작한 백운곶감은 공동생산, 공동판매를 위한 작목반 조직과 상품품질 검증제도 운영을 통한 철저한 상품관리로 백운곶감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마을 홍보와 광양 곶감을 알리는데도 큰 효과를 거두었다.

백운곶감을 인터넷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백학동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bhd.invil.org)에 들어오면 주문이 가능하다. 또 대봉, 밀시 제품중 특품과 명품은 2월말까지 10%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한편 백학동 정보화마을은 행안부 주관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2005년부터 3년연속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행안부 장관상과 시상금 7천만원을 수여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