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Gartner)의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분야

인터넷 보안 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체크포인트가 최근 가트너(Gartner)의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분야 리더로 선정되었다.

가트너에 따르면, 매직쿼드런트 리더에 선정된 회사들은 중대형 벤더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모두 기업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만든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폭 넓은 제품 라인, 가상화 및 가상LAN 지원, 다중 관리 및 최소한의 규칙이나 정책적용 등과 아울러 복잡한 대규모 환경을 위한 관리 및 보고 능력 등을 요구한다.

또한, 차세대방화벽(NGFW) 성능도 기업들이 경계(perimeter)와 원격 지역에 전용 IPS(침입방지시스템) 기기 등을 갖춰야 하는 불편함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

매직쿼드런트 리더에 속한 벤더들은 방화벽을 단순한 하나의 상품으로 취급하거나 보안 제품의 취약성을 예방하는 훌륭한 트랙 기록을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서 새로운 보호 기능과 전문적인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최소의 성능 손실과 하드웨어 가속화 옵션으로 최고의 처리능력을 제공한다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체크포인트는 1993년 자사가 특허를 받은 상태기반감시(Stateful Inspection)기술에 기반하여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분야를 개척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지능적인 애플리케이션 인지와 악성코드 방어 그리고 업계 최초의 모듈 보안 관리 플러그인 아키텍처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체크포인트의 방화벽 보안 제품은 UTM(통합 위협 관리)와 IPSec 및 SSL VPN 원격 접속,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팸, 웹필터링 등 다양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강화되었다. 현재 체크포인트의 보안 게이트웨이는 대기업과 데이터센터들을 위한 통합침입방지, 가상화, 고성능 가속기 및 고가용성 등의 훨씬 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게이트웨이 이외에도 체크포인트는 업계 최고의 네트워크, 데이터, 엔드포인트 보호 등 종합적인 토탈 보안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사장은 “방화벽은 네트워크 사이에 있는 접속 제어 기기로부터 경계(Perimeter) 및 데이터센터의 정보를 보호하는 진화된 다기능 게이트웨이로 발전돼 왔다.

체크포인트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체크포인트 VPN-1 제품 군을 시장점유율 1위로 만들었으며, 물리적인 네트워크와 가상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위한 최첨단 통합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체크포인트가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분야 리더로 선정된 것은 당사의 보안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제공한 커다란 가치들이 모인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