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연합대e사이버대학교(www.chinauniv.or.kr)가 2009학년도 3월학기 신입생, 편입생을 뽑는 2차정시모집을 실시한다.

모집학과는 법학과,중문학과,신문방송학과,역사학과등 총9개학과이다.

편입생경우에는 HSK(중국한어수평고시)4급이상 소지자나 중국대학 본과 2년이상 수료자이며, 어학연수자는 포함이 되지 않는다.

특별전형으로는 직장인, 군,경공무원, 대학재학생, 고교졸업예정자, 검정고시나 실업계고출신등을 대상으로 하며 특별전형 신입생들에게는 입학금 30만원이 면제가 된다.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고교이상 졸업학력 또는 졸업예정자이면 된다.

원서접수는 사이트(www.chinauniv.or.kr)에서 받으며, 접수기간은 2월 9일에서부터 2월 20일까지 받는다.

합격자발표는 2월 23일에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북경연합대e사이버대학의 신입생이 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먼저 북경시 교육위원회 유학생으로 등록이 되어 학생증이 발급이 된다. 또한 1학년 학사일정에 중국어 초급과정 수업이 있어, 중국어를 모르는 초급자도 수업이 가능할수 있도록 중국어 학습부터 들어간다. 그리고 재학중에는 중국 본교유학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수업을 통하여 중국 교육부가 발급하는 정규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환율에 상관없이 한학기당 등록금이 98만원으로 저렴하다.

남학생들의 경우에는 국내 타대학이나 유학처럼 재학중에는 군대를 연기할 수가 있다. 또한 등록금을 전액 지원하거나 등록금 반액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장학금제도가 마련이 되어 있다.

중국어 학습이나 중국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