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쟁의 대상으로 삼지 말고 법안 처리에 힘쓰자”

청와대가 최근 발생한 강 모 씨 연쇄살인사건을 '용산 참사'로 인해 반정부 여론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문제의 e-메일 공문을 보낸 사람에게 구두 경고를 한 것으로 밝혀진 것에 대해 한나라당은 개인의 돌출 행동이라며 야당에 이를 정쟁의 대상으로 삼지 말 것을 촉구했다.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은 13일 '투데이코리아'의 통화에서 “경찰청에 문제의 e-메일 공문을 보낸 것은 개인의 돌출행동으로 밝혀졌다”며 “야당은 이를 정쟁의 대상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윤상현 대변인은 “야당은 현재 국회 상임위원회에 계류 중인 2000여개의 법률안들을 처리하는 데 힘을 쏟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 김은혜 부대변인은 13일 청와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문제의 e-메일 공문에 대해 “자체적으로 경위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는 모 행정관이 경찰청 홍보담당관에게 개인적인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빚어진 일로 확인됐다”며 “경위서를 받은 뒤 당사자에게 구두경고를 했다”고 말했다.

김은혜 부대변인은 “개인적인 이메일이라고 해도 이런 이메일을 보내는 것 자체가 청와대 근무자로서 부적절한 행위라고 판단해 구두 경고 조치를 내렸다”며 “청와대는 민주당 김유정 의원의 폭로와 같은 지침이나 공문을 경찰청에 내린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