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운영위원회 통해 진상 밝힐 것”

청와대가 최근 발생한 강 모 씨 연쇄살인사건을 '용산 참사'로 인해 반정부 여론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문제의 e-메일 공문을 보낸 사람에게 구두 경고를 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민주당이 e-메일 공문이 경찰청장 인사청문회 준비팀에도 보내졌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14일 당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행정관이 혼자 한 일이니 청와대는 모른다고 한다. 그런 엄청난 내용을 담은 이메일이 사적인 것이라는 주장은 국민기만을 넘어 국민을 바보로 아는 행태”라며 “해당 메일은 경찰청장 인사청문회 준비팀에도 보내졌다고 한다”고 말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러한 청와대의 태도가 개탄스러우며, 남은 기간 또 얼마나 많은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국정을 운영해 갈지 참으로 우려스럽다”며 “청와대 어느 선까지 개입이 된 것인지, 왜 거짓말을 했는지, 또 경찰은 이 홍보지침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국회운영위원회를 통해서 청와대 이메일의 진상을 명백히 밝힐 것”이라며 “용산참사에 대한 검찰의 부실수사도 이미 드러난 만큼 특별검사제 도입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